사진갤러리

사진갤러리
인쇄
이전 목록 다음

영동군, 으뜸 평생교육도시 도약 위한 평생학습 교육발전 업무협약

작성자 : 관리자 (39.119.57.***)

조회 : 158 / 등록일 : 21-01-07 15:21

업무협약 후 단체 기념사진입니다. 7명이 협약서를 각각 펼쳐들고 찍은 사진입니다. 영동군 교육발전에 시발점이 되었으면 합니다.
 

교육의 메카도시로서 촘촘한 그물망학습 구축망을 만들기 위한 영동군의 노력이 계속되고 있다.

군은 지난 23일 군청상황실에서 관내 유관기관과 영동군 평생학습 지역 네트워크 형성과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한 MOU협약식을 가졌다.

이 협약에는 영동군과 함께 영동군장애인복지관, 영동군노인복지관, 영동농업협동조합, NH농협은행영동군지부, 유원대평생교육원, 지역활성화센터, 영동경찰서, 영동소방서 등 총9개 기관이 참여했다.

협약식에는 박세복 군수를 비롯한 평생학습 관련 유관기관 단체장들이 참석해, 평생학습도시 진흥과 상생 발전을 위해 적극 협조하자는 데 뜻을 모았다.

협약을 통해, 평생학습 관련 정보·시설·교육자료 등 교육 인프라 교류, 교육 저변 확대를 위한 각종 홍보를 비롯해 교육의 활동의 지속성을 위한 관리 지원까지, 지역사회가 힘을 합쳐 모든 평생교육업무를 함께 아우르게 된다.

명품 평생학습도시 기반 구축을 위한 지역 네트워크가 더 촘촘해진 셈이다.

협약 기관들은 지역 평생학습 사업 추진에 있어서 함께 동행하며, 군민 삶의 질 향상과 지역발전 등을 위한 교육사업을 공동 추진할 예정이다.

박세복 군수는 “아프리카 코사족 속담의 빨리 가려면 혼자가고, 멀리 가려면 함께 가라는 말처럼 협약식을 출발로 군민모두가 교육받을 권리를 가지며, 행복한 교육의 메카도시 평생학습도시를 향해 순항할 수 있도록 힘을 모아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영동군은 내년 평생학습도시 지정에 강한 의지를 표명하고 있으며, 군 평생학습관 지정, 읍·면 평생학습센터 지정, 비대면 평생학습 프로그램, 학부모 ZOOM 교육, 군민강사 위촉, 공직자 워크숍 등 평생학습도시 기반을 착실히 다져가고 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목록

사진갤러리 목록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 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 됨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SITE MAP

팀뷰어 설치파일 다운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