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갤러리

사진갤러리
인쇄
이전 목록 다음

영동군장애인복지관, 재가장애인 주거환경개선 실시

작성자 : 관리자 (39.119.57.***)

조회 : 235 / 등록일 : 21-01-07 16:18

- 재가장애인 주거환경 개선사업 진행 -

 

()한국지체장애인협회 영동군장애인복지관(관장 박병규)1226일부터 30일까지 재가장애인 가정 2곳을 방문하여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주거환경개선을 실시했다.

 

첫 번째 재가장애인 가정은 여름철 장마로 인해 집 내부와 외부 흙벽에 금이 가고 파손되고 겨울철 외풍과 습기에 매우 취약해 안전사고 위험에 노출된 상태였다. 이에 내부 및 외부 흙벽에 황토 미장 작업, 도배와 장판 교체를 진행하였다.

그리고 쓰레기와 해충 등 비위생 문제들에 대한 해결 능력이 낮은 두 번째 재가장애인 가정을 찾아가 내부 정리·정돈과 청소를 통한 환경 미화를 실시하였다. 또한 지역사회 자원 연계를 통해 소독과 방역으로 유해환경을 차단하여 안락한 생활이 가능하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재가장애인 이◯◯(지체/경증)씨와 이◯◯(뇌병변/중증)씨는 복지관에서 도와주신 덕분에 올 겨울을 따뜻하고 마음 편하게 보낼 수 있을 것 같다라고 고마움을 전했다.

 

이에 박병규 관장은 모든 장애인이 내 집에서 편하게 생활하실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앞으로도 주거환경개선에 힘쓰겠다라고 말하며, “우리 복지관은 지속적인 노력을 통해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앞장서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영동군장애인복지관에서는 각종 외부지원사업 신청을 통해 지역 내 장애인에게 보다 더 많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갈라진 흙벽에 황토를 다시 바르고 있는 모습입니다. 일할 수 있는 공간을 확보하고, 추운 날씨로 인해 지붕부터 바닦으로 비닐로 막을 씌워놓았습니다.
방안 벽에 시멘트로 보수공사를 하는 모습입니다.
방안에서 두명이 벽지를 바르고 있는 모습입니다.
방안에서 쓰레기를 담아 마대포대에 담는 모습입니다.
구석구석 먼지며 쓰레기를 쓸어담아 쓰레기 봉투에 담는 모습입니다. 좀 더 쾌적한 환경에서 사실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목록

사진갤러리 목록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 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 됨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SITE MAP

팀뷰어 설치파일 다운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