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관소식

복지관소식
인쇄
이전 목록 다음

영장복, 양강초교 병설유치원 대상 장애인식개선교육 실시

작성자 : 관리자 (39.119.57.***)

조회 : 1,133 / 등록일 : 21-06-23 11:16

이사진은 양강초등학교 병설유치원에서 장애인식개선교육을 진행한후  유치원생들이 장애체험하고 있는 사진입니다 

22(), 영동군장애인복지관(관장 박병규)은 양강초등학교 병설 유치(원장 박인순) 재학생 11명을 대상으로 장애인식개선 교육 및 체험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충북유아교육진흥원의 의뢰로 진행되었으며, 직장 내 장애인식개선 강사 양성과정을 수료한 영동군장애인복지관 직원이 직접 교육을 실시하였다.

 

교육 대상이 유치원생임을 고려하여 이론적인 부분의 비중을 줄이고, 실질적인 경험을 위해 장애체험에 중점을 두어 진행되었다.

 

유치원 관계자는 이번 시간을 통해 장애인에 대해 이해하고, 긍정적인 인식으로의 개선이 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학령기 학생들을 대상으로 각종 교육을 통해 차별 없는, 성숙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하는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전하였다.

 

박병규 관장은 장애인식개선 교육 거점기관으로 역할과 과업을 수행하면서 지역 내 장애인복지 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하였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목록

복지관소식 목록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 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 됨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SITE MAP

팀뷰어 설치파일 다운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