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선언 및 이용고객 권리

제목 없음 1

 

 

고객선언 및 이용고객 권리

 

   우리 영동군장애인복지관 직원 모두는 장애인복지 전문가로서 지역 내 장애인의 재활을 위해 다양하고 전문적인
복지서비스를 제공과 또한 지역 내 장애인 인식개선을 통한 사회통합을 최고의 사명으로 여기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우리는, 장애인의 입장에서 장애인의 욕구 및 문제를 정확하게 파악하겠습니다.
  우리는, 장애인의 문제 및 욕구를 해결할 수 있는 서비스를 개발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우리는, 장애인에게 최상의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우리는, 장애인의 말씀을 경청하겠습니다.
  우리는, 장애인에게 불이익을 제공하는 서비스가 있다면 바로 시정하겠습니다.
  이러한 약속을 실현하기 위하여, “직원의 전문성”, “최고지향”, “열린마음의 세가지 핵심가치에 기반을 둔 서비스 이행
표준을 성실히 지켜 나가겠습니다. 

✓ 핵심서비스 이행표준

   핵심서비스 이행표준은 이용고객의 재활과 편의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구분

서비스내용

장애아동
재활서비스

 

- 장애아동의 정확한 장애 상태를 진단하겠습니다.
- 장애상태에 맞는 개별화된 재활계획을 수립하여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성인장애인
재활서비스

 

- 성인장애인의 욕구 및 문제를 파악하기 위해 년 1회 이상 욕구 및 만족도 파악을 하겠습니다.
- 욕구 및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겠습니다.

 

재가장애인
재활서비스

 

- 재가장애인의 욕구 및 실태 파악을 2년에 1회씩 실시하겠습니다.
- 재가장애인의 다양한 욕구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지역내 다양한 조직과 자원을 연계하여 지역내
  해결을  유도 하겠습니다
.

 

지역주민을
위한 서비스

- 장애인들에 대한 편견을 없애기 위해 장애인 인식개선활동을 월 1회 이상  실시 하겠습니다.
-
장애예방을 위한 교육을 분기별 1회 이상 실시하겠습니다.

   

✓ 이용 장애인의 권리

- 이용 장애인은 복지관 고객으로서 만족할 만한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 모든 이용 장애인은 장애, 성별, 종교 등의 차별 없이 모든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 이용 장애인들은 동아리, 자치활동 등을 자유롭게 참여할 권리가 있습니다.

- 이용 장애인들은 복지관 또는 자치활동 등 복지관 내의 전반적인 사항에서 본인의 의사대로 결정한 권리가 있습니다.

- 이용 장애인은 복지관 이용에 있어서 불만이나, 문제가 있을 경우 시정을 요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 이용 장애인은 복지관 종사자의 잘못이나 비리행위가 있을 경우 처벌을 요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 장애인의 참여 및 의견제시

- 저희 복지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개선이 필요한 경우에는 언제든지 직접 방문하시거나전화, FAX, 홈페이지,  

  우편, 소리함 등 편리한 방법으로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장애인께서 주신 의견은 최대 15일 이내 처리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인터넷 등 컴퓨터에 의하여 처리되는 고객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공공기관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한법률을  

  준수함으로써 이용장애인의 권리와 이익을 보호하겠습니다.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 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 됨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SITE MAP

팀뷰어 설치파일 다운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