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관소식

복지관소식
인쇄
이전 목록 다음

따뜻한 손길 가득한 주거환경개선 실시

작성자 : 관리자 (39.119.57.***)

조회 : 175 / 등록일 : 21-08-25 15:27

영동군장애인복지관(관장 박병규)은 한국장애인재단(이사장 이성규)에서 긴급지원 사업비를 지원받아 지난 17일부터 18일까지 영동읍에 거주하는 재가장애인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지붕개량 및 화장실 천장 보수공사를 진행하였다.

 

해당 이용인의 가정은 낡은 시멘트 기와의 파손과 자리 이탈로 인해 우천 시마다 누수가 발생하여 화장실 천장이 벌어져 우산을 쓰고 들어가야 하는 열악한 상황이었다.

 

이에 파손된 시멘트 기와와 썩은 지지대를 철거하고 새로이 양철지붕을 설치하고 화장실 천장을 보수하였다. 그리고 복지관 직원들이 투입되어 철거된 시멘트 기와를 운반 및 창고에 적재하여 안전상의 위협을 해소했다. 또한 집안 내부 계단과 현관, 화장실 등에 손잡이를 설치하여 일상생활의 편의성도 제공하였다.

 

재가장애인 전○○(뇌병변/중증)씨는 어려운 형편에 비가 올 때마다 마음을 졸이며 지냈지만 복지관에서 집안 내 이동에 도움도 주시고 비 걱정 없는 보금자리를 만들어 주셨다.”라고 말하며 고마움을 전했다.

 

박병규 관장은 지원사업을 주관한 한국장애인재단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라고 전하며, “지역 장애인에게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전달하고, 복지 사각지대를 밝히기 위해 적극적인 자세로 활동하겠다.”라고 말했다.

 

영동군장애인복지관 직원 2명이 지붕위에 올라가 기타여러 쓰레기를 치우는 장면입니다, 오른편에는 잡쓰레기가 가득찬 마대포대 2개 놓여 있습니다.
영동군장애인복지관 4명이 보이며, 지붕으로 올라갈수 있도록 만든 구조물에 2명, 1층 바닦에 1명, 지붕에 1명이서 지붕에 있던 기와를 아래로 옮기는 모습입니다.
기와를 내리는 모습을 지붕 쪽에서 아래쪽으로 바라본 모습입니다. 1층 마당에는 1톤 화물차도 있습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목록

복지관소식 목록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 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 됨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SITE MAP

팀뷰어 설치파일 다운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