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관소식

복지관소식
인쇄
이전 목록 다음

소방안전훈련 교육실시

작성자 : 관리자 (39.119.57.***)

조회 : 933 / 등록일 : 21-12-13 15:12

영동군장애인복지관(관장 박병규)은 10일(금), 화재 예방 위험에 따른 직장 내 자위소방대의 신속한 위기 대응과 응급환자 이송능력 향상을 위한 소방훈련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모의 화재 상황에서 실전과 같은 대처능력을 키우는 한편, 계단을 통한 신속한 응급환자 이송, 소화기를 이용한 초기 화재진압, 중요 물품을 안전한 장소로 반출하는 조치 등의 임무 등으로 실시되었다.

박병규 관장은 “금번 소방훈련을 통해 실제 상황에서 일어날 수 있는 전 과정을 직접 훈련하여 화재 발생시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는 훈련이 되었다”고 소감을 전하였다.

영동군장애인복지관은 평소 통보연락반(4명), 소화반(7명), 피난유도반(4명), 응급구조반(5명)으로 구성된 자위소방대를 운용하며 위기 상황에 대응하고 있다.

 

안전한 소화기 사용방법을 교육한 후에 복지관 앞마당에서 화재를 진압하는 과정을 통해 실습하고 있는 사진입니다.
이용자를 안전하게 대피하는 훈련의 모습으로 복지관 직원 3명과 이용인 2명이 모의 화재에 대피하는 모습의 사진입니다.
모의화재시 엘리베이터로 대피하면 안되기에 계단을 이용하여 이용자를 대비시키는 모습의 사진입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목록

복지관소식 목록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 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 됨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SITE MAP

팀뷰어 설치파일 다운받기